본문 바로가기
음식정보

마녀스프 이나영스프 레시피 공개 / 다이어터 필수 음식

by 생활재테크 2023. 6. 24.
반응형

마녀스프 이나영스프 레시피

요즘 저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습니다. 여름이 다가와서 더욱더 살을 빼고자 다이어트를 시작한 분들이 많아지셨을 거 같아요. 맛있게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모두가 같은 마음일 거라 생각하며 제가 3개월만에 10kg를 뺀 비법인 마녀스프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토마토 수프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토마토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토마토와 양파로 만드는 스프로 은근한 단맛과 풍미가 좋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마녀스프입니다

 

마녀스프 재료

소고기, 토마토, 양파, 월계수(선택)

 

 

마녀스프 만드는 법

소고기


먼저 소고기를 굽기 위해 커다란 프라이팬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마트에서 저렴한 소고기를 구입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먼저 구워줍니다. 부채살이나 등심을 사용하면 됩니다. 버터를 이용해서 구워주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유일한 단백질이자 준비해야 하는 재료들 중 가장 비싼 재료입니다.

 

 

구운 소고기

 


다음으로 모든 재료를 넣고 끓일 수 있는 큰 냄비를 준비합니다. 토마토는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넣은 후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껍질을 벗깁니다. 다음으로 여러 조각으로 잘라 냄비에 담기 편하게 준비합니다. 양파 또한 마찬가지로 껍질을 벗기고 세척한 이후에 조각내어 토마토와 함께 담아줍니다.

마지막으로 앞에서 구운 소고기를 넣어줍니다. 소고기는 많을수록 맛있습니다.
여기까지 준비되었다면 다 된 거나 다름없습니다. 이렇게 토마토, 양파, 소고기를 넣어주면 끝입니다. 굉장히 양이 많아 보이지만 끓이면 수분이 나오고 토마토와 양파가 흐물어지면서 양이 줄어듭니다. 식사로 하기에는 고작 2인분 정도의 양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월계수

 

월계수 잎도 몇 개 넣어주면 더 깊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월계수 잎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해소에도 좋고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월계수 잎을 구입할 일이 많지 않은데 집 앞 홈플러스에서 구매를 했고 월계수잎을 넣어주었습니다.



토마토스프 끓이기

 

이제부터는 계속 중간불로 끓여주면 됩니다. 끓이면 끓일수록 고기는 부드러워지며 양파와 토마토의 감칠맛은 더욱 깊어지면서 정말 맛있어지게 됩니다.

주의할 점은 오래 끓이는 시간을 기다리지 못하고 먹어버리면 토마토스프의 맛이 없습니다. 물론 재료들이 맛있다 보니 못 먹을 정도는 아니지만 확실히 2~3시간 이상 끓인 이후가 몇 배는 더 맛있습니다. 인내심이 조금 요구되긴 하지만 다른 일을 하고 있다 보면 금방 시간이 지나갑니다.

 

토마토스프 칼로리

토마토 수프 (1 컵) 안에 102칼로리가 있습니다.

지방 2.93 g
탄수화물 17.93 g
단백질 3.05 g

 

 

완성

 

오래 끓일수록 양파가 카멜라이즈 되어 단맛이 나고 풍미도 깊어집니다. 저는 보통 3시간 이상은 끓여주는데 그러면 모든 재료들이 흐물 해지며 형체가 없어집니다.

 

양파 캐러멜라이즈(caramelized onion)는 양파를 저온에서 오랫동안 볶아서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냅니다. 일반적으로는 육류나 샌드위치,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맛있게 먹기

 

정말로 맛있는 마녀스프 토마토스프가 완성되었습니다. 마무리로 파슬리를 뿌려줍니다.

기다린 만큼 맛있습니다. 따뜻하고 부드러워서 술술 들어가고 토마토와 양파의 단맛이 인위적이지 않아 좋습니다.
풍미 있는 토마토소스를 먹는 느낌도 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씹히는 소고기가 포만감을 주고 씹는 맛이 있어 더욱 좋습니다.

남은 스프는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동보관하면 되고 해동하실 때는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처음 바로 끓여 먹었을 때와 거의 똑같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비록 스프가 된 이후에 처음 사용한 재료의 양에 비해 적어진 거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토마토를 좋아하신다면 딱히 호불호가 없는 메뉴 같습니다. 비주얼은 조금 떨어져도 맛은 고급진 맛이 납니다. 더운 여름이지만 집에서 맛있는 음식 해 드시면서 다이어트까지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