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웨이즈 양파 게임 공략
오늘은 올팜으로도 유명한 올웨이즈 어플에서 할 수 있는 양파 게임에 도전했던 후기를 작성합니다. 약 한 달 전부터 시작되었던 게임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양파 게임입니다. 몇 번의 도전 끝에 양파는 아니지만 감귤 만들기에 성공해서 그 비법과 당첨 여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양파게임
도전권 받기
우선 올웨이즈는 내에는 다양한 게임 종류가 있습니다. 아마 가장 유명한 것이 올팜일 것 같습니다. 작물을 직접 키워서 받는다는 매력과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나름 한때 인기가 많아서 주변 친구들도 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다른 게임은 들이는 시간 대비 얻는 결과가 미미하다고 느껴져서 잘하지 않았지만 이 양파게임은 새로 등장하자마자 흥미를 끌었습니다. 한정 이벤트로 매일 어플에 접속하면 도전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를 초대하거나 친구에게 공유를 해도 도전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응모권을 많이 주는 건 아니라 하루에 한, 두 번 정도 해볼 수 있습니다. 한번 시작하면 나름 중독되어서 응모권이 많이 없는 게 아쉽더라고요. 상품은 양파가 가장 대표입니다. 성공하면 무료 양파를 무려 1kg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양파 만들기 게임에 성공했다고 100% 증정하는 것은 아니고 다음날 추첨을 통해 당첨이 되면 증정되는 구조입니다. 모드 또한 쉬움부터 보통과 어려움까지 있어서 원하시는 단계를 선택해서 시도해 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경품은 바로 아이폰입니다. 최종 모습이 아이폰인 단계에 도달해야 합니다.
게임 방법
양파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같은 작물끼리 붙으면 다음 작물로 변하고 마지막 양파까지 만들면 추첨을 통해 무료로 양파 1KG를 드리는 구조입니다. 가장 아래부터 최종까지 총 11단계가 있습니다. 가장 작은 것은 사과처럼 보입니다. 그 위로 포도, 오렌지, 호박, 사과, 복숭아, 파인애플, 멜론 등이 보입니다. 포도 2개가 모여야 오렌지가 되고 다시 오렌지 2개가 모여야 호박이 됩니다. 생각보다 많이 뭉치고 모여야지만 최종 단계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한번 시작하게 되면 중간에 멈춤이나 도중에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서 끝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저는 한판을 성공하든 실패하든 일단 30분 이상은 소요되었습니다. 시간이 여유로운 경우에 게임을 시작해야 도전권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작물들의 표정이 매우 귀여워서 게임을 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입모양이 찌그러져 있거나 앙 다물고 있는 모습이어서 게임이 지루하지 않고 지들끼리 붙고 흘러내리면서 움직이기도 합니다. 저는 주로 보통 모드에서 게임을 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고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공략 비법
올웨이즈 양파게임 성공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한번 성공 이후에 연속으로 하루에 3번 성공하였습니다. 게임이 한번 시작하고 성공을 하니 계속 도전하고 싶어 지게 됩니다. 그럼 성공비법을 하나씩 정리하겠습니다.
1. 작은 작물은 가장자리로 보내기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사항은 작은 작물은 가장자리로 보내는 것입니다. 이것 하나만 잘 지켜도 반 이상은 성공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작은 작물들을 게임판 중앙에 놓고 키우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됩니다. 물론 가장 작은 빨간 작물 정도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지만 그 두 번째인 노란 작물은 큰 작물들 사이에 끼게 되었을 때, 큰 작물 간 붙는 것을 중간에서 막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큰 덩어리들이 쌓여서 결국에는 게임이 종료되는 한계선을 넘게 됩니다. 게임판의 끝자리로 몰아서 점점 크게 만들어가야 합니다.
2. 작은 작물을 이용해 누르기
이건 제가 게임을 하면서 추측하는 바인데 가장 작은 작물이 보기와 달리 꽤 무거운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커질수록 무게도 함께 커지는 건 아닌 것 같고, 오히려 작은 크기로 인해 큰 덩어리 사이사이에 들어가서 작물들을 누르고 튕기면서 나중에 합쳐지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큰 덩어리가 서로 애매하게 떨어져서 중간을 눌러줄 필요가 있다면 가장 작은 단계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3. 게임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기
게임을 하다 보면 도저히 뭉쳐지지 않고 한계선에 다다르면서 이제 끝났다고 생각되어 더 이상 진행할 필요가 없겠다고 느껴지는 순간이 옵니다. 하지만 이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1번과 2번을 지키며 진행하다가 보면 어느 순간 터닝포인트가 되어 작은 단계에서 큰 단계로 순식간에 진행되어 멜론까지 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밑의 단계들이 많이 쌓여있어야 뭉쳐지는 힘도 생기는 것입니다. 물론 실패할 수도 있겠지만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추첨 결과
하루에 커피 만들기 1번, 감귤 만들기 3번을 성공하며 기대감에 부풀어 다음날 추첨 결과를 기대했습니다. 제가 성공을 하기 위해서 여러 번 실패도 하고 시간도 많이 들였기에 그만큼 기대도 컸습니다. 또한 12월 겨울은 감귤이 맛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새콤달콤 과일을 먹을 생각에 들떠 있었습니다. 감귤만들기에 성공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어 따로 응모 버튼을 누르거나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다음날 밤 12시가 지나서 어플을 들어가 양파게임 아이콘을 눌러 화면에 들어가면 바로 팝업창이 뜹니다. 해당 팝업창에서 전날 응모된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응모되었다면 팝업창이 여러 번 뜨게 됩니다. 저는 4번 모두 커피, 감귤 추첨결과 아쉽게도 당첨되지 않았어요가 뜨며 오늘 다시 도전해 보라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4번이나 성공한 만큼 하나 정도는 될 거라는 희망이 있었는데, 모두 떨어지니 다시는 도전하고 싶지 않습니다. 요령이 생기면 감귤이나 커피 또는 양파를 만들기는 시간을 들이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장 어려운 점은 추첨에 뽑히는 것입니다. 몇 명이나 얼마 정도의 비율의 사람이 당첨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음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그데이 유래, 기념일, 의미 정리해봤어요. 12월 14일. (1) | 2023.12.11 |
---|---|
땅콩 볶기 껍질째 집에서 후라이팬 이용해서 맛있고 간단하게 (1) | 2023.12.08 |
숙취해소 음식 5가지 소개, 술 먹은 다음날이나 과음 후 추천 음식 (4) | 2023.12.02 |
다이어트할 때 라면 건강하게 먹는 방법, 나트륨과 지방 줄이기 핵심 (0) | 2023.11.27 |
커피 신맛 없애기, 고소한 커피를 만드는 5가지 방법 (1) | 2023.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