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속초 아이파크스위트 호텔 조식 파인다이닝 다녀왔습니다.(추천)

by 생활재테크 2023. 12. 10.
반응형

속초 아이파크스위트 호텔 조식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의 조식 레스토랑인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 다녀왔습니다. 호텔에서 운영하는 조식 식당으로 프리미엄 뷔페 메뉴를 제공하는 뷔페 레스토랑입니다. 얼마 전인 12월 8일에 오픈을 한 곳입니다. 이번에 속초 여행을 하면서 속초 아이파크스위트 호텔에서 숙박을 하게 되었는데, 마침 조식이 오픈한 날이어서 쾌적하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종류가 다양해서 좋았고 맛있고 가성비도 좋아서 추천합니다. 사실 호텔하면 룸 컨디션도 중요하지만, 다음 날 비몽사몽한 상태로 아침 일찍 일어나서 먹는 맛있는 조식도 그 호텔에 대한 이미지에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조식 레스토랑 파인다이닝

 
조식을 먹으러 6층으로 내려갔습니다. 약 80여 개의 메뉴 중에 그날그날 랜덤으로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특급호텔 20년 근무 경력의 조리장님을 섭외하여 운영되고 있다고 해서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양식, 한식 등 음식 종류가 다양하게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용시간은 주중과 주말 모두 아침 7시 30분부터 10시까지입니다. 입장 마감은 오전 9시 30분입니다. 먼저 내리자마자 보이는 fine dining의 간판이 보입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약  200석 규모의 넓고 쾌적한 레스토랑이 보입니다. 대리석 같은 재질의 바닥 타일과 음식 제공대가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저는 아침 일찍 눈이 떠져서 이른 시간에 왔더니 더 여유롭고 평화로운 분위기입니다. 크리스마스가 얼마 안 남았네요. 12월을 맞아 설치되 어있는 크리스마스 트리도 보입니다. 괜히 트리를 보니 더 설레고 크리스마스에도 속초에 놀러 오고 싶어 집니다.

파인다이닝 가격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속초 아이파크스위트 호텔 조식 레스토랑인 파인다이닝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장에서 구매하시는 것보다는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훨씬 저렴하므로, 숙박 예약하시면서 함께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홈페이지에서 조식패키지로 예약하세요! 호텔 조식 뷔페 가격이 성인 기준 인당 2만원 선이면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호텔 조식이 또 안 먹고 오면 아쉬운 그런 매력이 있습니다.
• 대인: (현장 판매가) 34,000원/(온라인 사전 판매가) 20,000원 예정
• 소인: (현장 판매가) 17,000원/(온라인 사전 판매가) 12,000원 예정
※ 소인기준 : 4세(36개월 이상)~7세까지
※ 36개월 미만 유아 무료(입장 시 유아증, 등본 등으로 증명서 필수 제시)
 

파인다이닝 메뉴

메뉴는 총 4가지로 크게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HOT 섹션 / COLD 섹션 / 베이킹&디저트, 음료/스프&요거트 입니다. 포스팅을 하려고 사진을 많이 찍어오긴 했지만 종류가 너무 많아서 다 찍지는 못 했고, 몇 가지 맛있게 먹었던 메뉴 위주로 사진을 올렸습니다. 먼저 순서대로 HOT 센션부터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HOT 섹션

스크램블, 베이컨, 소시지, 감자튀김(웨지, 폼킨), 모두부/두부조림, 타코야끼/가라아게, 너비아니/미트볼/떡갈비, 그릴 토마토, 김치제육, 찐만두/물만두, 볶음밥, 팔보채, 구운야채 볶음, 야끼우동/볶음우동 등
(당일의 재료 수급이나 상황에 따라 구체적인 메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HOT 섹션

먼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따뜻한 음식들이 있는 섹션입니다. 감자튀김, 치킨 가라아케가 있습니다. 속초에 와서 해산물 위주로 식사를 하다가 이렇게 조식으로 다양한 메뉴를 먹을 수 있으니 더욱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밥반찬으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너비아니가 있습니다. 그 옆에는 팔보채입니다. 불고기도 따뜻한 쌀밥에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호텔 조식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3총사입니다. 통통한 소시지, 바삭 짭짤한 베이컨, 몽글몽글 부드러운 스크램블입니다. 소시지는 옆에 놓여 있는 머스타드 소스를 얹어져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소시지가 뽀득뽀득하고 통통해서 몇 번 가져다 먹었습니다.
 

COLD 섹션

양상추, 믹스야채(치커리, 로메인, 비트잎), 스위트 콘 샐러드, 리코타 치즈 샐러드, 연어 샐러드, 꽃맛살 샐러드, 단호박 샐러드, 병아리콩 샐러드, 망고 샐러드, 케이준 샐러드, 키드니빈스 + 베이크드, 그린빈스 샐러드, 푸실리 샐러드, 감자 샐러드 살라미(비에나, 쵸리조, 슬라이스 햄)
드레싱 추가(사우전아일랜드 드레싱, 키위, 석류, 참깨 드레싱, 케첩, 꿀, 메이플 시럽, 버터, 딸기잼)

해당 섹션에서는 샐러드가 있는데, 채소들이 싱싱하고 깨끗합니다. 그 외에도 연근이나 방울토마토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치즈나 연어까지 조식 뷔페하면 기대하는 종류들을 모두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 보니까 헷갈리는데 나물들은 COLD 음식이겠죠? 평소에 잘 챙겨 먹지 못했던 나물류도 밥에 참기름이랑 고추장 넣어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나물들이 다 신선하고 간이 딱 맞아서 건강한 음식을 먹은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베이킹&디저트, 음료

베이킹류(식빵, 호밀빵, 초코롤 또는 데니쉬, 조각케이크, 크로와상)
과일류(파인애플, 오렌지 또는 귤, 바나나, 람부탄, 샤인머스킷, 블랙 사파이어)
주스류(토마토, 오렌지, 사과주스, 석류, 당근, 포도 쥬스, 우유)

다음으로 제가 언제가 가장 좋아하는 빵들입니다. 조식은 아무래도 빵을 바삭하게 구워서 버터 발라 하나 먹어줘야 진짜 호텔에서 조식을 먹은 느낌이 듭니다. 빵은 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식빵, 호밀빵, 와플, 크로와상 등 일단 종류가 정말 많았습니다. 이렇다면... 베이커리는 가볍게 먹으려고 했지만 그럴 수 없겠네요. 빵 굽는 기계에 따끈따끈하게 구워서 여러 종류 가져와서 함께 온 친구와 이것저것 함께 나눠먹었습니다. 무엇보다 호밀빵이 고소해서 가장 맛있게 먹었어요.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당도 좋은 과일들과 과일주스도 있습니다.
 

스프&요거트류

미역국, 황태해장국, 김치국, 된장찌개, 누룽지탕, 야채죽, 플레인 요거트, 건포도 또는 건크랜베리, 해바라기씨, 땅콩분태, 아몬드 슬라이스, 호박씨, 블루베리 필링, 체리필링

이제 마지막 스프와 요거트류들입니다. 크림스프와 전복죽, 미역국이 있고 함께 먹을 수 있는 밥도 함께 제공됩니다.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먹는 뜨끈한 국물이 든든하게 해 줘서 정말 좋아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미역국을 밥 말아 맛있게 먹어주었습니다. 국그릇은 따로 제공되고 있으니 편하게 담아 드실 수 있습니다. 요거트도 있는데 토핑 종류가 6가지로 다양하게 있었어요. 저는 배불러서 더 먹지 못했지만 다른 테이블을 보니 아이들은 다양하게 조합해서 맛있게 먹더라고요.
확실히 음식 종류가 많다 보니 포스팅하는데 힘들었지만, 개인적으로 쾌적하고, 신선하고, 메뉴 종류도 많고 맛도 있어서 만족스러운 조식 식사를 즐기고 왔습니다. 속초 아이파크스위트 호텔에 머무시게 된다면 조식 파인다이닝까지 함께 즐기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든든하게 먹고 또 그날 하루의 즐거운 여행을 시작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뷔페식이니다 보니 식후 테이블 정리는 셀프서비스로 이용됩니다. 아직 오픈초기라 커피가 없어서 직원분께서 커피를 직접 전달해 주셨습니다. 여쭤보니 조만간 커피도 준비된다고 합니다.

200명 이상이 가능한 레스토랑이다 보니 결혼이나 돌잔치, 환갑, 칠순잔치, 기업행사까지 다양한 행사나 연회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희망하는 커스텀 식단도 제공된다고 하니 속초에서 모임을 기획하고 계시다면 고려해 보실 만할 것 같습니다. 다양한 메뉴들을 오션뷰와 함께 즐기는 여유를 느낄 수 있어 추천 드립니다. 이상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조식 레스토랑 파인다이닝 후기였습니다.

반응형